먹었으면 뇌를 쓰자
문자형(char)을 정수형(int)로 바꾸는 방법 [좌표평면,체스판] 본문
String str="a1";
int row=str.charAt(1);
//'1'은 49이다.
int column=str.charAt(0);
// 'a'는 97이다.
System.out.println("변경 전 row = "+row); //49
System.out.println("변경 전 column = "+column); //97
int row1=str.charAt(1)-'0';
//'0'은 int형으로 48이다.
//따라서 '1'(49)를 1로 만드려면 '0'(48)을 빼주면 된다.
//'2'(50)를 2로 만드려면 '0'(48)을 빼주면 된다.
int column1=str.charAt(0)-'a'+1;
//'a'는 int형으로 97이다.
//따라서 'a'(97)를 1로 만드려면 'a'(97)를 뺴주고 1을 더하면 된다.
//'b'(98)을 2로 만드려면 'a'(97)을 빼주고 1을 더하면 된다.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"변경 후 row = "+row1); //1
System.out.println("변경 후 column = "+column1); //1
<필요할 때 써먹는 아스키 코드>
'0' = 48
'1' = 49
'2' = 50
(1,1)로 시작하는 좌표평면이나 체스판
-> 숫자는 해당 숫자에서 '0'을 빼주면 좌표 위치 나온다.
'A' = 65
'B' = 66
'C' = 67
(1,1)로 시작하는 좌표평면이나 체스판
-> 영문 대문자는 해당 문자에서 'A'를 빼주고 1을 더하면 좌표 위치 나온다.
'a' = 97
'b' = 98
'c' = 99
(1,1)로 시작하는 좌표평면이나 체스판
-> 영문 소문자는 해당 문자에서 'a'를 빼주고 1을 더하면 좌표 위치 나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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